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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는 다이어트는 하지마라


뱃속을 공복상태로 계속적으로 놓아서 굶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식은 매우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정말 매우 위험한 방법이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도 권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몰론 굶는 다이어트만큼 살이 급격하게 빠지는 것은 확실한 사실이지만 사람의 몸은 굶는 순간부터 향상성으로 인하여 지방을 더 저장할 수 있는 몸으로 가려고 하고, 머리속에 음식에 대한 욕구를 지속적으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결국에는 이러한 이유로 인해서 폭식을 하게되고, 폭식 이후에는 내 몸의 향상성으로 인해 더 많은 살을 찌도록 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또한 굶는 상태를 지속하게 되면 근육 손실 부터 영양소 결핍등으로 인한 각종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관리를 하셔야 하며, 단순히 굶는 것으로 빠지는 살이 지속될 것이라는 생각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몰론 굶는 다이어트가 100%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의 몸은 솔직하고 향상성이 있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기 시작하면 다시 그 몸으로 빠르게 돌아가거나 폭식으로 더 살이 많이 찌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ABC 다이어트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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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슈가의 함정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설탕이 들어간 탄산음료를 끊어야 하는데 이는 쉬운일은 아닙니다. 이런 경우에는우리는 제로슈가 제품, 설탕을 대체는 인공감미료를 통한 탄산음료를 마시기도 하는데요. 수크랄로스, 아스파탐, 사세설팜칼륨, 카사린등등 설탕을 대체하는 인공감미료를 통해 칼로리가 적고 청량감을 그대로 가져오는 제로슈가 음료들은 다이어트를 하다가 지치는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제로슈가 콜라와 사이다등 탄산음료에는 장점과 단점들이 가지고 있는데요. 단기적으로는 평소 탄산음료를 자주 마셔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제로슈가 제품이 대체 역할을 하고 칼로리를 줄이고, 혈당을 과도하게 늘리는 설탕을 대체하는 인공감미료를 통해서 체중관리에 더 유리한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로슈가 제품이 다이어트 식품이라는 이야기는 아니며, 안심하고 무조건 많이 먹는것은 몇몇 문제들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인공감미료도 단맛을 가지고 있으며, 단맛중독에 빠지게 될가능성이 있으며, 제로 음료로 인하여 식욕을 더 증가시키는 부작용이 있기도 합니다. 


또한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지면서 인슐린 반응이 느려지고 혈액속 당분이 축적되는 시스템으로 바뀌는 부작용도 발생할수 있으므로 주의가 꼭 필요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음료는 물이며, 만약 단맛에 대한 갈망으로 인해서 너무 고통스럽고 힘든 경우에만 제로콜라, 제로사이다등의 제로슈가 제품을 가볍게 활용하는 정도로 생각하셔야 할 것 입니다.



루이보스와 다이어트


최근 남아프리카 주민들이 즐겨 마시던 루이보스 티가 주목받으면서 루이보스티 효능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카페인과 탄닌이 거의 없어 아이들도 식수 대용으로 마실 수 있으며, 철과 칼슘 등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출산선물, 임산부선물로도 인기를 얻고 있어요.


루이보스티는 남아프리카 원주민어로 ‘붉은 덤불’을 뜻합니다. 아프리카에 있는 아스팔라투스 리네리스 관목이라는 식물의 열매에서 추출하며, 차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발효되는 허브의 일종으로 특유의 붉은 빛으로 맛ㆍ효능과 함께 보기에도 좋은 차로 알려져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루이보스 티의 주요 성분이 면역체계를 활성화해 두통, 불면증, 천식, 습진, 고혈압,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위가 좋지 않은 경우 루이보스티를 꾸준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마시는 타이밍으로 권장되는 것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입니다. 이 타이밍에 루이보스티를 마심으로써 장의 기능을 돕고 변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변비가 되면 장에 쌓인 변이 부패하여 유해가스를 발생시킴으로써 세포의 기능을 약화시켜 대사 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루이보스티에 의해 신진 대사가 활발해지는 상태를 만듦으로써 운동 시 지방 연소 작용을 높이고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느끼기 쉽습니다.


루이보스티는 높은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원래부터 임산부에게 유명한 차였습니다. 그러던 것이 최근 루이보스티가 가진 다양한 효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여 다이어트 티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럼 루이보스티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루이보스티SOD라는 효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 SOD활성산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일으켜 쉽게 살을 빠지게 해 줍니다. 또한 장내 환경을 조성하여 다이어트에 대적인 변비를 개선하고, 비 칼로리이므로 칼로리 걱정도 필요 없으며,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다이어트 중 생길 수 있는 피로를 방지해 줍니다.


다이어트, 마인트 컨트롤!!


다이어트는 식욕의 끊임없는 유혹을 이겨내고 견뎌야 합니다. 매우 높은 의지력이 있어야 하며, 꾸준히 활동량을 높이려는 부지런함도 필요합니다. 이런 모든 생활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마인트컨트롤이 매우 중요합니다.


스스로 어떤 사람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어떤 유혹에 약하고 어떤 유혹에는 강하며, 다이어트를 위해서 어떤 생각과 행동을 해나갈 것인지 꼭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바로 스스로의 식욕과 나약한 의지력입니다. 부적절한 폭식을 하는 것도 본인의 마인드 컨트롤이 되지 않는 결과이며, 이로 인해서 실망하고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몸을 크게 망치는 사례들은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절대로 스스로 실망하면서 모든것을 포기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인생은 동영상과 같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내 몸을 위한 것입니다. 다른 누군가를 위해서가 아니라 내 몸을 사랑하고 내 몸을 관리하는 것을다이어트라고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그런 마음이 있다면 잠깐의 실망이 있어도 또 노력할 수 있으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꼭 스스로의 마음을 다스리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잊지마세요.



다이어트와 식단관리!!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관리입니다. 다른 말로는 식이요법이라고도 하며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식단관리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우리의 기초대사량 및 활동량에 따라서 적절한 식이요법을통해서 체지방감소가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인데요.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분들이 닭가슴살과 야채(토마토와 양배추, 고구마등)만 먹어가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특히 많은 오해중의 하나는 운동을 하면 살이 빠진다고 하는데 실제로는 먹는 양이 더 많다면 살이 오히려 찔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적절한 칼로리 섭취를 위해서 식단관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두 번째로 식단관리의 방법으로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한 음식들을 먹는 것 입니다. 지방과 탄수화물이 적은 식단을 위주로 하여 설탕등의 정제탄수화물을 줄이는 방법으로 우리는 현실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운동선수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모두 통용되는 것이며, 인스턴스 음식들을 먹지 않고 건강한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내용입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이것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건강하게 먹는 방법과 적정량을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는 것이 식단관리의 최종목표입니다. 폭식 같은 것을 하지 않고 식욕을 적정한 수준에서 억제하며,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의 식단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방도

먹어야

한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지방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으로 여겨집니다. 몸에 쌓이는 지방을 빼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다이어트이므로 지방을 먹는것은 금기시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지방을 섭취를 줄이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지방섭취에 대해서 양질의 지방을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체지방 축적 및 비만을 야기하며 심장과 혈관에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한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지방은 적당한 수준에서라면 우리 몸에 크게 도움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지방은 인체를 구성하는 주요한 성분으로 뇌 세포의 구성과 지방, 학습능력, 기억력등에 중요한 영향을 주고, 뇌 세포가 분비하는 신경전달 물질의 유형을 결정하는데도 영향을 끼칩니다. 또한 지용성 영양소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체온조절과 장기보호에도 역할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일부 필수 지방산들의 경우에는 체내 합성이 어려워 음식으로 보충을 해주어야 하며, 포화 지방과 불포화지방을 적정하게 섭취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좋은 지방이 풍부한 식품은 올리브오일, 아몬드, 아보카도등이 있으며,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노화방지를 돕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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